2022-1학기 수업운영 지침 안내
본문
2022-1학기 수업운영 지침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에 2022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 지침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수강신청 및 학사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사일정
구분 | 일정 | 비고 |
수강신청 | 2022. 2. 21(월)~2. 23(수) |
|
신입생 수강신청 안내 | 2022. 2. 21(월) | 사관생도 10기 등 |
심정일체화워크숍 | 2022. 2. 25(금) |
|
개강 | 2022. 2. 28(월) |
|
수강신청 정정 | 2022. 2. 28(월)~3. 8(화) |
|
수업기간 | 2022. 2. 28(월) ~ 6. 17(금)/16주 | 6.13(월)~6.17(금) 보강주 포함 |
2. 2022-1학기 수업운영 지침
1) 2022-1학기 수업은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교수와 학생의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해
실시간 원격 수업으로 한다. 오미크론 등 코로나19의 상태가 안정될 경우는 변경될
수 있다.
2) 수업방식(대면, 비대면, 혼합 등)을 강의계획서 등으로 학생에게 명확하게 사전 안내하고,
학기 중 과목별 수업 방식 변경(대면↔비대면) 시 교수자-학생 간의 충분한 소통 및 의견
수렴을 거쳐 수업방식 변경 하여야 한다.
3) 원격수업의 경우 교수-학생 간 쌍방향 피드백이 원활하도록 하며, 학기당 2회의
강의평가를 실시한다.
4) 수업 출결확인은 교수가 실시간 출결을 확인 후 학사정보시스템에 수업일 7일 이내
등록하여야 한다. 자가격리‧확진 등으로 수업 참여 불가 시 출석인정 대체과제 및
제출서류 등을 제출할 경우 대체출석을 인정할 수 있다.
5) 백신공결제를 운영하여 백신예방접종으로 결석한 경우 백신접종확인서를 제출한
학생의 출석을 인정할 수 있다.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시, 당일 및 접종 후 1~2일
까지 출석을 인정할 수 있다.
6) 시험은 방역절차를 준수하여 출석시험을 원칙으로 하고, 부득이한 경우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7) 수업운영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변동 될 수 있고, 교직원과 학생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선학UP대학원대학교 교무학생처
게재된 자료의 내용 또는 운영에 대한 개선 사항이 있을 시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관리 담당: 교무학생처 031-589-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