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통일: 남한 중심한 흡수통일이 답이다(정시구 교수)
본문
한국을 어떻게 통일시킬 것인가.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늘이 계신 것을 알기 때문에 틀림없이 얼음이 얼지 않을 것을 알고 그렇게 선언했었는데 그대로 되었던 것입니다. 우리는 한국에서 국가적인 기반을 닦아야 합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한국을 중심삼고 닦여진 기반을 그대로 세계에 옮겨 놓아야 됩니다.
아직까지 한국이 통일되지 않았지만 남한을 중심삼고 북한을 흡수해야 합니다. 남북이 하나되면 개인 가정종족이 다 연결되는 것입니다. 1973년 금년부터 이런 것을 하자는 것입니다. 그러면 왜 미국에서 여러분과 같은 수많은 나라의 사람들이 봉사활동을 해야 하는가를 여러분이 알아야 합니다. 그것을 여러분들이 국경을 초월하고 민족을 초월해서 하나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의 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여러분이 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전세계 통일교인들 10개국 이상의 식구들이 미국으로 모여들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과 세계, 187-188, 1973 0101 미국 뉴욕)
이상의 참부모님의 말씀에서 볼 때 한국의 통일은 남한의 자유민주체제를 중심한 '흡수통일'을 언급하신 것이다.한국 통일은 북한의 사회주의 중심이 아닌 것이다.
다시 말해서 북한이 줄기차게 주장하는 고려연방제라는 1국2체제 통일 방식은 단계적인 적화통일론에 지나지 않으며, 결국은 현재 예멘, 시리아, 리비아 등과 같이 끝없는 내란을 겪게 될 것이며, 중국의 밥이 되고 말 것이다.
그렇다면 참부모님의 흡수통일은 무엇인가? 2국1체제 방식이다. 이것은 38선을 그대 두고 북한이 북한주민의 1인당 소득이 4천불 이상이 될 때까지 자유민주 방식으로 관리를 해야 한다.
미국을 중심한 자유민주방식, 나아가서는 두익방식으로 전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동시에 우리의 우수한 기업이 북한의 노동력, 또는 천연자원을 기반으로 한다면 금세 일정한 소득수준에 이를 것이다.
게재된 자료의 내용 또는 운영에 대한 개선 사항이 있을 시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관리 담당: 교무학생처 031-589-1500